본문 바로가기
이슈퍼블리셔

서울시 어린이날 행사 안내

by 노스타우너 2023. 5. 4.
반응형

서울시 어린이날 행사가

곳곳에서 열리는데 일기예보 상 비가 예상되니 실내에서 진행되는 행사인지 사전에 알아보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읽는 서울광장, 돈의문골목시장, 박물관에서 놀자


먼저 서울광장 ‘책 읽는 서울광장’은 5월 5일~6일 ‘열린 놀이터’로 변신합니다. 높이가 9m에 달하는 ‘초대형 핑크퐁’과 함께 ‘아기상어’, ‘호기’ 등 인기 캐릭터가 출동, 마술쇼, 댄스파티 공연을 펼칩니다. 에어바운스 등 놀이기구도 설치됩니다.

살아있는 박물관 마을인 ‘돈의문박물관마을’은 어린이날 맞이 특별장터 ‘돈의문골목시장’을 5월 5일~6일 오후 12시부터 5시까지 개최합니다. 엄마 아빠가 어린 시절 시장에서 만났던 뻥튀기 아저씨를 만날 수 있고, 문구·완구, 수공예품, 레트로(복고) 물품과 먹거리를 구매할 수 있다. 서울거리공연 ‘구석구석 라이브’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서울역사박물관은

어린이날 큰 잔치 ‘박물관에서 놀자’를 개최하여 막대인형극, 버블매직쇼, OX퀴즈 대회 등을 펼칩니다. 
 

●서울공예박물관은

서울공예박물관은 어린이날 맞이 행사로 야외 공예마당에서 연희집단 ‘THE 광대’가 함께하는 특별 공연을 펼치고, 특별 공예체험 프로그램 ‘오늘은 나도 장인’을 운영합니다.

●한성백제박물관

2023 오늘은 어린이날 우리들 세상’ 행사를 개최하여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공연·참여·놀이마당을 마련합니다.

●남산골한옥마을과 운현궁

서울의 대표 전통문화공간인데 어린이날 맞이 전통 체험행사를 개최합니다.
남산골한옥마을은 계묘년 검은 토끼의 해를 콘셉트로 ‘이상한 나라의 어린이’ 행사를 5월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최하여 전통놀이 체험, 인형극 ‘수궁가’ 등을 선보입니다. 공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남산골한옥마을 누리집을 통해 사전 예약으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운형궁에서는 고종과 명성황후의 국혼례를 재현하는 ‘고종·명성후 가례 재현’ 행사를 5월 6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펼친다. 행사는 운현궁을 찾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서울서커스페스티벌, 

서울문화재단은 5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 동안 송현동 ‘열린 송현 녹지광장’에서 ‘서울서커스페스티벌’을 개최합니다. 국내외 서커스 공연 14편, 서울스테이지 11 공연 2편과 함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축제 한 켠에는 인형, 공예예, 유아동모자 등 판매부스와 솜사탕, 수제사탕, 구움과자 등 간식거리 판매 부스를 마련하여 어린이날의 분위기를 살립니다.
 

●서울시향 ‘키즈콘서트’

서울시향은 어린이날에 앞서 5월 2일과 3일 양일간 LG아트센터 서울에서 ‘키즈 콘서트: 클래식 음악여행’을 개최하여 어린이날 주간의 문을 성대하게 연다. 모차르트 ‘피가로의 결혼’, 드뷔시 ‘달빛’ 등 CF와 영화에서 친숙해진 곡으로 구성했습니다.
 

●어린이대공원

이와 함께 어린이대공원에서는 어린이날 당일 색동회 어린이날 큰잔치가, 5월 6일~7일 이틀간 서울동화축제가 열립니다.

반응형

댓글